들어가며
오늘은 Unity에서 개발 후 실제 테스트를 iOS(iPhone, iPad) 환경에서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빌드 환경을 구성해봅니다.
개발 환경
Device
M1 Macbook Air - macOS Monterey 12.0.1
iPhone 11 Pro - iOS 15.1
Software
Unity Hub - 3.0.0-beta.7(Beta Channel)
Unity 2021.2.6.f1(silicon)
Xcode 13.2(13C90)
사전 설치
환경 구성 이전에 아래 프로그램(앱)들이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한 후, 설치되지 않았다면 설치해줍니다.
- Unity Hub, Unity(https://unity3d.com/kr/get-unity/update)
- Xcode (https://apps.apple.com/kr/app/xcode/id497799835?mt=12)
Unity 설치 시 'iOS Build Support' 모듈을 함께 설치
1. Unity Hub 프로젝트 생성 또는 열기
생성한 Unity 프로젝트가 없다면 'Unity Hub'를 열어 우측 상단 'NEW'를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프로젝트가 이미 존재한다면 존재하는 프로젝트를 열어줍니다.
2. Build 세팅하기
프로젝트가 열리면 우측 상단 메뉴의 'File > Build Settings'를 클릭하고, Platform 에서 'iOS'를 선택한 뒤 'Switch Platform'을 클릭하여 프로젝트의 빌드 대상 플랫폼을 iOS로 지정합니다.
3. Project 세팅하기
위 build settings 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Player Settings를 눌러 Player Settings에 있는 Company Name을 변경해줍니다.
4. Unity Build 하기
Switch Platform 작업이 끝나면 build를 진행하여 빌드 파일을 생성합니다.
5. 'Unity-iPhone' Xcode 프로젝트 빌드 설정
빌드가 완료되면 위에서 빌드 파일을 저장하려고 지정했던 디렉터리로 이동하여 'Unity-iPhone.xcodeproj' 파일을 실행시킨 뒤 좌측의 탐색기에서 최상단의 'Unity-iPhone' 클릭 > TARGETS의 'Unity-iPhone' 을 선택합니다.
TARGETS의 Unity-iPhone 에 진입하면 상단 탭에 'Signing & Capabilities'를 선택하고, 'Automatically manage signing' 을 체크한 뒤, 기본적으로 생성되어있는 자신 이름의 Team을 선택합니다.
이후 유선으로 iPhone을 연결하고, 상단의 상태바에서 빌드할 장치를 방금 연결한 iPhone으로 지정합니다.
5. Xcode Build 하기
위의 빌드 세팅을 모두 마쳤으면 좌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하여 Xcode에서 iPhone으로 빌드합니다.
빌드 후 앱이 설치되며 자동으로 실행되는데 최초 빌드 시 '신뢰할 수 없는 개발자' 라는 오류가 발생하게 되므로 iPhone에서 설정 > 일반 > VPN 및 기기 관리 > 하단의 Apple Development ~~ > 상단 파란 글씨 버튼 > 신뢰
등록 후 다시 빌드를 해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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