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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RigidBody, Collider 예제

by 문찬웅 2021. 12. 10.

RigidBody 컴포넌트 추가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인스펙터에 나타나는 Add Component를 통해 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RigidBody 컴포넌트 테스트

중력 효과가 작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Collider 충돌 효과 테스트

위 RigidBody 컴포넌트 테스트에서는 바닥(plain)오브젝트와 구(sphere)오브젝트가 충돌하여 정지하였으나, Collider를 비활성화하자 바닥을 뚫고 지나가는 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

 

RigidBody - Mass(무게) 효과 테스트

RigidBody 컴포넌트의 Mass를 높은 수치로 수정하여 오브젝트와 충돌시켰을 때 Mass 수치가 낮은 구체가 밀려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RigidBody - Use Gravity / Is Kinematic

  • Use Gravity : 중력 효과 사용 여부에 관한 설정
  • Is Kinematic : 물리 효과를 무시하고 실제 이동 효과만 적용하는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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